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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V12 자연흡기를 탑재한 마지막 페라리 데이토나 SP3, 840마력 강력하다!

by 카라이프뽀삐 2022. 4. 3.

840마력의 강력한 파워트레인

Daytona SP3에 시장에서 가장 짜릿한 V12를 제공하기 위해 페라리는 812 Competizione의 엔진을 출발점으로 선택했지만 흡기 및 배기 레이아웃과 유체 역학 효율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미드 리어 위치로 재배치했습니다. 그 결과 F140HC 엔진은 페라리에서 제작한 가장 강력한 내연 기관이며 Prancing Horse V12의 전형적인 짜릿한 파워와 사운드로 거대한 840 cv를 제공합니다.

 

엔진은 실린더 뱅크 사이에 65° V자형이 있으며 업그레이드를 계승한 812 Competizione에서 자랑하는 이전 모델인 F140HB의 6.5리터 용량을 유지합니다. 모든 개발은 흡기 및 배기 라인 모두에 대한 목표 작업을 통해 얻은 놀라운 사운드트랙과 더욱 빠르고 만족스러운 7단 변속기 덕분에 해당 카테고리의 새로운 벤치마크를 설정하는 파워트레인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특정 전략의 개발 덕분에 그 어느 때보다.

 

 

9,500rpm의 최대 회전수와 최대 회전수까지 급격하게 상승하는 토크 곡선은 탑승자에게 무한한 파워와 가속감을 제공합니다. 스틸보다 40% 가벼운 티타늄 콘 로드를 채용하고 피스톤에 이종 소재를 사용하여 엔진의 무게와 관성을 줄이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새로운 피스톤 핀에는 DLC(Diamond Like Carbon) 처리가 적용되어 마찰 계수를 줄여 성능과 연료 소비를 개선합니다. 크랭크축이 재조정되어 이제 3% 더 가벼워졌습니다.

 

레이싱카 외관

랩어라운드 윈드스크린 후면에서 페라리 데이토나 SP3의 캐빈은 관능적인 조각품으로 설정된 돔처럼 보이며 구불구불한 날개가 양쪽으로 대담하게 솟아 있습니다. 자동차의 전반적인 균형은 이탈리아의 코치 빌딩의 오랜 평가를 받은 최고의 기술을 강력하게 표현한 모놀리식 볼륨으로 강조됩니다. 매스의 유동성이 더 날카로운 표면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Maranello의 디자인 역사의 오랜 시그니처였던 손쉬운 미적 균형 감각을 만들어냅니다.

 

깔끔한 이중 볏이 있는 프론트 윙은 512 S, 712 Can-Am 및 312 P와 같은 과거 페라리 스포츠 프로토타입의 조각적 우아함에 대한 경의를 표합니다. 휠 아치의 모양은 측면의 기하학을 효율적으로 암시합니다. 앞쪽에서 그들은 구조적이며 타이어의 원형 프로파일을 완전히 따르지 않음으로써 바퀴와 우물 사이에 강력한 연결을 만듭니다. 뒤쪽 옆구리는 실프 같은 허리에서 부풀어 올라 바퀴의 앞쪽을 감싸는 강력한 뒤쪽 근육을 생성하고 꼬리쪽으로 다시 가늘어지며 3/4 보기에 강력한 역동성을 부여합니다.

 

 

윙 미러는 1960년대의 스포츠 프로토타입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 도어 앞쪽으로 날개 상단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위치는 더 나은 가시성을 제공하고 도어 흡기로의 공기 흐름에 대한 윙 미러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미러 커버와 스템의 모양은 전용 CFD 시뮬레이션을 통해 완성되어 흡입구로의 중단 없는 흐름을 보장합니다.

즉, 4분의 3 정도의 차량 후면은 데이토나 SP3의 독창적인 스타일링을 완전히 드러내므로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문은 조각된 볼륨으로 뚜렷한 2면체 형태를 생성합니다. 리어 윙의 강력한 근육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핀치 웨이스트 룩을 연출합니다. 도어는 프론트 휠 아치의 표면을 확장하는 역할을 하고 위풍당당한 리어의 균형을 잡아 측면의 볼륨을 시각적으로 변경하고 차가 캡을 더 앞쪽으로 보이도록 합니다. 측면 라디에이터의 위치 덕분에 이 아키텍처를 스포츠카에 맞게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페라리 데이토나 SP3의 전면은 외부 및 내부 문장이 특징인 두 개의 인상적인 날개가 지배합니다. 후자는 보닛에 있는 두 개의 통풍구로 뛰어들어 날개를 더 넓게 보이게 합니다. 외부 문장이 만들어내는 인지된 질량과 내부 문장의 공기역학적 역할 사이의 관계는 이 차에서 스타일링과 기술이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강조하는 방식을 강조합니다. 프론트 범퍼에는 두 개의 기둥으로 둘러싸인 넉넉한 중앙 그릴과 범퍼 바깥쪽 가장자리로 둘러싸인 일련의 적층 수평 블레이드가 있습니다. 

 

후면 차체는 트윈 크레스트 테마의 반복과 입체적인 볼륨을 높이는 공기역학적 통풍구로 날개의 강력한 외관을 강조합니다. 작고 가늘어지는 조종석은 날개와 결합하여 330 P4에서 영감을 받은 중앙 백본 요소와 함께 강력한 꼬리를 만듭니다. 새로운 페라리 아이코나의 살아있는 심장인 자연 흡기 V12는 이 백본의 끝에서 모든 영광을 드러냅니다.

일련의 수평 블레이드가 후면을 완성하여 Daytona SP3에 미래 지향적인 모습을 부여하고 페라리 DNA의 시그니처에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가볍고 급진적이며 구조화된 일체형 볼륨의 인상을 만듭니다. 테일라이트 어셈블리는 스포일러 아래의 수평 발광 바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레이드의 첫 번째 라인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트윈 테일파이프는 디퓨저 상부 중앙에 위치하여 공격적인 성격을 더하고 시각적으로 차량을 확장시키는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Daytona SP3의 조종석도 330 P3/4, 312 P 및 350 Can-Am과 같은 역사적인 페라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고성능 섀시에 대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하여 디자이너들은 스타일 언어를 매우 미니멀하게 유지하면서 현대식 그랜드 투어러의 편안함과 정교함을 전달하는 세심하게 세련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대시는 미니멀하고 기능적이지만 완전히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것과 같이 특정 스타일 코드 뒤에 있는 철학을 유지합니다. 스포츠 프로토타입의 섀시에 직접 부착된 일반적인 덮개형 쿠션은 차체에 통합된 현대적인 시트로 변형되어 주변 트림과 원활한 질감 연속성을 제공합니다.

앞유리를 비롯한 여러 외부 요소는 실내 건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측면에서 볼 때 앞유리 헤더 레일의 절단부는 조종석을 둘로 나누는 수직 평면을 생성하여 계기를 호스팅하는 대시보드의 기능 영역을 좌석에서 분리합니다. 이 아키텍처는 매우 스포티하고 동시에 매우 우아하다는 어려운 위업을 깔끔하게 실행합니다.

 

 

Daytona SP3의 인테리어는 경쟁 차량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반영하여 운전자와 승객 모두에게 아늑한 운전 환경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요 아이디어는 대시 영역과 두 좌석 사이에 명확한 틈을 만들어 시각적으로 실내를 넓히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후자는 매끄러운 질감 연속성의 일부이며 트림이 도어까지 확장되어 스포츠 프로토타입의 전형적인 우아한 기능을 재현합니다. 트림의 동일한 확장은 도어가 열려 있을 때 문턱 영역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간결한 내부

대시보드는 동일한 철학을 따릅니다. 여기에서 Ferrari Daytona SP3의 구조는 트림이 쿼터라이트까지 확장되어 앞유리와 연결된 전체 영역을 감싸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가늘고 팽팽한 대시보드는 실내 장식품 안에 거의 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스타일링 테마는 두 가지 수준으로 발전합니다. 깨끗하고 조각적인 외관을 가진 상부 트림 쉘은 명확한 조직 및 기능적 구분선으로 하부 쉘과 분리됩니다. 모든 HMI(인간-기계 인터페이스) 터치 컨트롤은 이 라인 아래에 모여 있습니다.

시트는 섀시에 통합되어 고성능 자동차의 전형적인 인체공학적 랩어라운드 디자인과 차별화되는 세심한 디테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트 사이의 질감 연결과 인접한 트림 영역으로의 테마 확장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볼륨 효과뿐만 아니라 가능했으며 운전자의 조정은 조정 가능한 페달 상자에 의해 처리됩니다. 조종석의 테크니컬 영역과 탑승자 영역 사이의 명확한 틈으로 인해 좌석 볼륨이 바닥까지 확장될 수 있었습니다. 머리 받침조차도 경쟁 제품을 참조하지만 후자는 일체형 시트에 통합되지만 Daytona SP3에서는 독립적입니다.

 

도어 패널 디자인은 시각적으로 조종석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트림된 부분이 탄소 섬유 패널에 추가되었습니다. 어깨 높이에 있는 도어 패널의 가죽 패딩은 스포츠 프로토타입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랩어라운드 효과를 더욱 강조합니다. 그러나 아래로 내려가면 표면이 시트 자체의 연장선처럼 느껴집니다. 터널에는 시트 사이의 연결 트림 아래에 시그니처 블레이드가 있으며 말단에는 기능적 요소가 있습니다. 전면 섹션에는 SF90 Stradale의 범위에 다시 도입된 기어 변속 게이트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위로 올려져 있으며 주변의 볼륨 위에 거의 매달린 것처럼 느껴집니다. 구조는 전체 대시를 지지하는 것처럼 보이는 탄소 섬유 중앙 기둥으로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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